본문 바로가기

여행과 일상/국내여행

제주도 가파도 여행 짬뽕먹으러 다녀왔어요~

반응형

 

드디어!! 마라도와 가파도의 운항이 시작되었다는

소식을 듣고.... 고민.....

마라도를 갈것이냐 아니면 가파도를 갈것이냐~!

그러나 다음 제주도 여행을 기약하기 위해

마라도는 아껴두기로 하고 

가파도를 결정하였습니다~!

 

 

마라도는 짜장면 가파도는 짬뽕이라는 말을 듣고

가파도의 짬뽕을 먹기위해

12시 배편을 타고 가파도를 향했습니다.

모슬포항 운진항에서 가파도 까지는

약 10분 정도 걸리는데요

마라도 배편과 같은 곳에서 같은 종류의 배로

운행하고 있었어요~

 

 

배편이 운행한다는 소식이 있어도

그날의 파도의 높이와 날씨에 따라

급 중지 될 수도 있으니

실시간으로 확인해서 가는걸 추천해드려요~

다행히 저는 파도가 조금 높았지만

날씨가 나쁘지 않아 출발했어요~

 

 

모슬포항에서 가파도 까지는

왕복으로 요금인 약 13000원 정도 나오는데요

꼭 신분증을 지참해주셔야 합니다~

배를 타기 전에 신분증을 검사하니까요~!

 

 

가파도는 가장 제주도 다운 모습을 볼수 있는 곳이에요~

제주도식 낮은 담벼락과

예쁘게 꾸면진 모습들

그리고 봄 여름 가을 겨울 다

그 계절에 맞는 아름다움을 볼수 있는 곳이죠

가파도에서는 넓은 들판을 볼수 있는데

청보리밭의 풍경을 보시려면 봄이 좋구요~

이렇게 황금 들판 같은 모습을 보시려면

가을이 좋다고 합니다~

 

가파도에서 내리면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데요

가파도에는 전기 자전거는 없어요

그리고 가파도의 자전거 대여는 마을 운영회에서운영해서

계좌이체나 현금으로 만 가능~

시간 상관없이 5000원정도 였어요

가파른 언덕이 없어서 전기자전거가 아닌 

자전거로 충분히 돌 수 있구요~

물론 걸어서도 1시간 반정도면 돌 수 있는 거리

 

 

전자전거를 대여하기 전에

가파도 내부를 좀더 걸어보고

예쁜 풍경들을 보고 난뒤 빌렸어요

전 3시 20분 배편을 예약해 두어서

시간이 넉넉해서 가능 햇죠~

풍경 쥑이죠? 바다와 들판~

 

012
가파도 해안 풍경

슬라이드 사진 세번째를 보면

가파도에서 마라도가 보여요~

마라도는 가파도 보다 더 작은 것 같은데....

제가 정확한 지식 없이

무작정 간거라 ㅎㅎㅎㅎㅎ

아무튼 우도와는 또다른 느낌의 가파도

해안가를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기분이

상쾌 합니당~~ ㅎㅎㅎㅎㅎ

 

가파도에는

저렇게 풍력 발전기들의 모습이 보이는데

뭔가 제주스러운 풍경에

현대식 풍차가 꽤 느낌있는 그림을 만들어내요 ㅎ

아무튼 가파도는 뭔가 좀 묘한 매력을 가졌네요

 

 

그리고 드디어 만난

가파도 짬뽕~!!!

귀여운 게 한마리와 큰 소라

그리고 안에는 꽃게 한마리와

홍합 오징어 등등의 해산물

 

 

가파도는 짜장보다 짬뽕이라는 평이 많아

전 짜장은 시키지 않았구요!

 

 

보통 짬뽕과 다르게 가파도 짬뽕은

해산물은 푸짐

그리고 맛은 매우거나 짜지 않지만

얼큰하고 그리고 시원한 맛~!!!

이거 한그릇이면

배가 너무 든든히....ㅜㅜ

근대 전 공기밥 하나 추가 해서

밥도 말아 먹었어요 ㅋㅋㅋㅋ

가격은 12000원입니다.

 

0123

많이 먹었으니 또 마을 곳곳을

신나게 달려봅니다~

그리고 사진을 찍어보아요~

가파도에서는 제주 육지가 저렇게 보여요~

저기 크게 솟아오른 산이 보이는데요

산방산이랍니다 ㅎ 그리고 마을 곳곳이

너무 예쁘게 꾸며져 있어 보는 맛이 있어요 ㅎ

 

01234

고양이들이이렇게 모여있는 

고양이 급식소도 잇구요~

담벼락을 조개로 꾸며 놓은 곳도

그리고 정말 아기자기한 곳들이 많아요

꼭 구석구석 찾아보셔야해요 ㅎ

 

 

마을의 규모와 세대수는 작지만

꽤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곳이였어요

만약 제주도 여행을 하신다면

가파도 여행은 필수템~!

그리고 꼭 3시간정도의 배시간을 두어서

천천히 구경하시길 바래요~

전 다음해 봄 또 가파도를 찾을 계획이랍니다

아름다운 섬 가파도~

보람찬 여행을 만들어 주어서 고맙닷~! ㅋ

 

728x90
반응형